대구음식관광박랍회 "대구야 맛있니?"개최
대구음식관광박랍회 "대구야 맛있니?"개최
  • The farmnews(더팜뉴스)
  • 승인 2019.11.22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121일부터 24일까지 엑스코에서 18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19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을 동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대구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외식업계와 연계된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18회 음식관광박람회 어울림마당트렌드관을 비롯한 8개의 음식 전시관과 음식경연대회(9개 부문), 푸드쇼와 음식문화발전전략 세미나, 음식한마당 등이 어우러져 눈과 입이 즐거운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메인 주제관인어울림마당에서는 대구·경북 특산물 요리를 전시한다. 대구의 연요리, 안동의 마 한상차림과 생강 라떼, 종가 음식 상차림, 미래 먹거리인 곤충요리 등과 대구·경북 특유의 조리법을 선보인다.

 

트렌드관에서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혼라이프, 간편식으로 대변되는 식생활과 외식산업에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태국, 베트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여러 나라 음식의 레시피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처음 개최하는 대구 명품 빵 경연대회는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관광 상품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소비자 심사단 투표를 함께 실시해 대구 최고빵을 선정한다.

 

또 참치해체쇼와 함께 500인 분의 참치 시식행사가 진행돼 관람객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며,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칵테일 라이브 경연대회가 진행돼 화려한 칵테일 쇼를 관람하며 시음도 즐길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 중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프리카 티브이(TV)’에서 대구음식관광박람회 비제이(BJ) 탐방대 모집하고 2일간 라이브로 방송해 먹방 현장을 생생히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